Home커뮤니티IR브리핑
아이들의 안전한 등하원을 위한 통학차량 공유 플랫폼
최종 게시일:2022.06.07
안전한 아동 등하원 통학차량 공유 플랫폼 옐로우버스
리버스랩의 옐로우 버스
교통통계자료에 따르면 학생들이 주로 이동하는 오후 2~4시 경 사고 발생율이 가장 높다고 합니다. 맞벌이 가정이 늘어나며 학원 등은 돌봄의 공간으로 가치가 올라가고 있지만 음지에 있는 통학차량 시장은 많은 문제로 인해 전문적인 안전 관리가 이뤄지지 않고 있습니다. 학원 통학 차량에는 반드시 동승 보호자가 탑승 해야 하는 법적 규제가 있지만, 운영비에 대한 부담으로 극소수 학원만이 해당 법률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옐로우버스는 아이들과 학부모, 학원, 운전기사 까지 모두 차량에 대한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ICT기반의 Real-time Communication 시스템을 구축하여 정보의 비대칭 문제를 해결하고 체계적인 관리가 가능한 통학차량 운영대행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차량의 잔여 좌석을 데이터화 하여 주변의 학원도 같이 이용할 수 있게 함으로써 학원 간 차량 공유를 통해 비용절감 효과는 물론 시장의 표준화를 만들어가는데 앞장서고 있습니다.
나아가 차량의 효율적인 공유 및 이용을 통해 이산화탄소 저감효과는 물론 동승자들의 일자리 창출, 운전기사들의 업무환경 처우개선 등 다양한 사회문제 해결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옐로우버스는 현재 대형 학원 프랜차이즈 및 지역교육청과의 협력을 통해 B2G 시장에 진출했으며 서비스 지역도 수도권을 넘어 전국 단위 확장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 본 컨텐츠는 소셜벤처/ 사회적기업 등 정보 제공자가 제공한 자료를 바탕으로 제작되었으며, SOVAC은 자료의 정확성 및 신뢰성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