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SV컨텐츠

연세대학교 고등교육혁신원IHEI

[대학생 프로젝트] 대학생이 바라본 인권 문제_장애인 인권편

[대학생 프로젝트] 2020-1학기 고등교육혁신원 x 연세정신과인권 영상공모전 우수작을 소개합니다!




안녕하세요. 저희는 이설희, 안현정, 류정수 입니다.

저희는 시각장애인들이 평소에 음료, 약 등의 상품을 구입 할 때 겪는 불편함에 대해 다루어보았습니다. 영상을 제작하기 전까지 저희는 흔히 시각장애인들이 어떠한 어려움을 경험하고 있는지 환벽히 알지는 못해도 어느 정도 인지하고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음료나 약을 구입하는 일상적인 행위에서 점자 표기가 제대로 안 되어 있다는 이유로 선택지가 제한되고 있다는 사실을 접하고 충격을 받아 여러분과 함께 공유하고 싶었습니다.

인권 수업을 통해 아직까지도 해결해야 할 다양한 인권 문제가 많다는 것을 배웠고 특히나 가까운 일상 속에서 찾아볼 수 있는 장애인 차별에 대해 알리고 싶었습니다. 우리에게는 단순히 한 순간의 악몽이라고 여겨질 수 있지만, 누군가에게는 매일매일 발생하는 일이라는 것을 영상을 통해 보여주고 싶었습니다.

사회에 변화를 일으키는 방법, 우리의 관심이 먼저가 아닐까요?




고등교육혁신원은 사회혁신 마인드를 가진 연세대학교 학부생을 발굴․지원함으로써 연세대학교 고유의 미션과 비전에 더해 사회를 되돌아볼 수 있는 따듯한 인재를 육성하기 위한 세부 교육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사회혁신역량 교과목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Yonsei Social Entrepreneurship Award(YSEA)는 고등교육혁신원 사회혁신역량 교과목 수강생 중 우수한 사회혁신 활동을 펼친 학생(팀) 대상의 성과 공유의 장입니다. "연세정신과 인권" 강좌는 2019-2학기부터 영상 공모전으로 함께하고 있습니다.

컨텐츠 정보
컨텐츠 정보
제목 [대학생 프로젝트] 대학생이 바라본 인권 문제_장애인 인권편 등록일 2020.07.14
카테고리

사회공헌 | 인권

출처 연세대학교 고등교육혁신원IHEI
행사명 - 출연진 -
주관사 - 행사일 -
유형 동영상 (3분 )
해시태그

#인권 #시각장애인 #장애인인권 #장애인차별 #연세대학교​ #고등교육혁신원​ #YONSEI​ #IHE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