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SV컨텐츠

EO

카카오 김범수, 네이버 이해진이 투자한 미래학교

오늘 소개해드릴 영상의 주인공은 혜화에 위치한 거꾸로 캠퍼스입니다. 

이 학교는 김범수 카카오 이사회 의장, 김정주 NXC 대표, 김택진 엔씨소프트 대표, 이해진 네이버 글로벌투자책임자, 다음 공동 창업자 이재웅 등 1세대 벤처기업 창업자 5명이 공동 출자한 C프로그램의 지원을 받아 만들어졌습니다. 일류 대학을 졸업한 수재 벤처 창업자들이 이 학교를 주목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이 학교는 다가올 미래에 학생들이 가져야 할 핵심 역량이 무엇인지 고민합니다. 

그 고민에 따라 학생들은 데이터 사이언스 교과과정, 임팩트 비즈니스 과정, 디자인씽킹 과정, 메이킹 과정 등 기존 공교육에 없는 수업들을 여러 협력 기관과 함께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 학교에는 독특한 배움의 원칙도 있습니다. 먼저 학년이 없습니다. 14세부터 19세 학생들이 나이와 관계없이 개개인의 역량과 관심사에 따라 무학년제로 이루어지는 수업에 참여합니다.

또 이곳에서는 졸업하는 학생들을 ‘엑싯하다’ 라고 표현합니다. 학교의 교육을 통해 스스로 원하는 삶을 살아갈 준비를 마쳤다는 의미에서 기업이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확보하는 시점을 뜻하는 표현을 차용한 것입니다.


본 영상을 다음 세대 미래 교육에 관심 갖고 계신 모든 교사, 학부모, 학생에게 추천합니다.

컨텐츠 정보
컨텐츠 정보
제목 카카오 김범수, 네이버 이해진이 투자한 미래학교 등록일 2020.06.25
카테고리

인재/교육 | SV비즈니스

출처 EO
행사명 - 출연진 -
주관사 - 행사일 -
유형 동영상
해시태그

#스타트업 #거꾸로캠퍼스 #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