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컨텐츠

SDGs플랫폼

[SDGs 함께 생각하기 시리즈 10탄-3편] '자기실현'과 '함께'의 가치, '협동조합'

'결국 실천 현장은 마을이다'
마을공동체 활성화 기본법(안) 통과가 이제 눈 앞에 있다. 무엇이 필요한가?
지속가능성을 강조하는 시대 마을공동체 속에 녹아들려면?


지속가능한 마을공동체 _ 3편
최봉익 공동체 모닥 대표


모두가 기다렸던 마을공동체 활성화 기본법(안) 꼭 담아져야 할 것이 있다면? 


마을공동체 운동이 사회적 경제로 열매를 맺는데 까지 더 많은 시행착오를 줄여야 한다.
마을공동체 기본법의 취지는 바로 균형발전이다.
마을공동체 활동 지역 별로 큰 편차가 있다.
지난 시간의 마을공동체 경험치를 공론화하고 정리 후 그것이 기본법에 고스란히 담겨져야 한다.
직접 참여자들이 직접 몸으로 체감할 수 있어야 좋은 정책으로 발전 할 수 있다.
1편에서 제안한 7가지 마을공동체의 경험치가 법 제도 안에 스며들어야 한다.
뿐만 아니라 현실적으로 마을활동가들의 활동 역시 적극적인 활동을 펼치고 있으면 제도 역시 마찬가지로 적극성을 가져야 한다.
굉장히 조심스러워하는 마을활동가의 지원과 인력 충원 역시 과감히 중요한 일에는 투자가 필요하다.

컨텐츠 정보
컨텐츠 정보
제목 [SDGs 함께 생각하기 시리즈 10탄-3편] '자기실현'과 '함께'의 가치, '협동조합' 등록일 2020.12.29
카테고리

인프라/정책

출처 SDGs플랫폼
행사명 - 출연진 -
주관사 - 행사일 -
유형 동영상 (11분 11초)
해시태그

#UN_SDGs #SDGs #UN_Sustainable_Development #지속가능발전 #유엔_지속가능발전목표 #마을만들기 #마을의제 #창업60경 #협동조합 #마을공동체 #생태문화마을